반응형

2024/04 4

단양 가볼만한곳 : 도담삼봉 (ft. 유람선)

충북 단양에 와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단양 가볼만한곳' 도담삼봉입니다. 단양의 상징과도 같은 곳인데, 예전에 1박 2일을 여기서 촬영한 적이 있었는데 풍경이 인상적이여서 와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강 위에 바위 3개(삼봉)이 떠 있는 형상입니다. 중간 봉우리에는 멋진 정자도 있네요. 정자에 앉아 강물 흐르는 소리를 안주 삼아 술을 마시던 선조들의 풍류가 느껴집니다. 도담삼봉에서는 유람선, 모터보트 등을 탈 수 있습니다. 유람선은 나름 규모가 있어 보였는데, 얕은 강물에서 굳이 탈 필요가 있나 싶어서 타진 않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타보시기 바랍니다. (저기 전화번호 적혀있네요 참고요) 도담삼봉만으로는 허전했는지, 지자체에서 튤립밭을 만들어놨습니다. 요즘 튤립이 참 이쁜 것 같습니다. 일산호수공원..

국내여행 2024.04.15

단양맛집 추천 : 마늘 석갈비 막국수

급격히 따뜻해진 봄을 맞아 충청북도 단양에 다녀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단양에서 가장 맛집인 '마늘 석갈비 막국수'를 찾아갔습니다. 화려한 서칭 능력으로 찾은 곳인데, 아니나 다를까 테이블링까지 활용하고 있는 곳이더군요. 외관부터 맛집 냄새가 풍기고요. 찾아간 시간은 11시 30분 경이었습니다. 다행히 웨이팅이 하나도 없었으나, 조금만 늦었다면 웨이팅을 할 뻔 했습니다. 이런 지방에는 유명한 맛집이 몇군데 없어서 주로 잘 되는 집이 독점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도 단양 마늘 석갈비 막국수도 그런 곳이고요.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건 마늘석갈비 메뉴이고, 1인분에 2만원이고 기본 2인 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단양은 마늘이 유명한가 봅니다. 단양이 마늘이 유명하단 것도 브랜딩인데, 제가 느끼기..

맛집 2024.04.15

경동시장 스타벅스 경동1960 후기 (+주차) Ft. 스벅, 청량리 맛집

요즘 핫플 중의 핫플 청량리 경동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회기에서 자취를 했기 때문에 이쪽이 나와바리였으나, 지금은 일산에 거주하게 되면서 서울 동쪽과는 거리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청량리도 대학시절 MT 장을 봐서 무궁화호 입석을 타고 가던 추억이 있는 곳인데요. 지금은 용적률 꽉 채운 아파트가 들어와 있어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아마 상업지니까 아파텔인거 같네요) (부동산 투자하실 때 아파텔은 사면 안되는거 아시죠?) 청량리 경동시장은 꽤나 역사가 깊은 곳입니다. 1960년 전국 각지에서 청량리로 모인 한약재 상인들이 모이면서 생긴 시장이고, 서울의 동쪽에 있다는 뜻으로 '경동'입니다. 한약재를 파는 곳이 아직도 있으며, 나혼자산다에서도 전현무가 검은 콩을 사러 방문을 했던 곳이죠. 최근에..

카페 2024.04.11

일산 열무국수 맛집 : 진밭국수 (+주차장 정보)

일산 진밭국수 리뷰입니다. 일단 위치는 일산동구 성석동인데, 풍동과 식사동 사이 설문동 근처 시골 동네에 있습니다. 위치가 구리긴한데, 일산에서 그리 멀지 않으니 슬슬 드라이브겸 찾아가기 좋습니다. 다만 단점이 주차장이 없다는 점인데, 다행히 시골이라 지천에 널린 것이 공터입니다. 아무 데나 차량을 주차하시고요. 외관은 위 사진처럼 시골집 모습이고, 맛집 스멜이 납니다. 사실 음식점은 좀 허름한 집이 맛있죠. 항상 느끼는 거지만 허름한 집이 돈을 벌어서 리모델링을 하면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리모델링에 든 비용을 뽑아 내기 위해 재료 값을 낮추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 저희는 열무국수와 잔치국수를 시켰습니다. 면이 쫀득하니 맛있고, 열무국수도 신맛, 짠맛 없이 적당합니..

맛집 2024.04.10
반응형